본문 바로가기

전국

[한중법률신문] 동포교육지원단,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동포교육지원단,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사)동포교육지원단(이하 지원단)은 ‘제1회 기술교육 우수학생 및 동포 성공사례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12월 26일 지원단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공모전은 동포 체류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기술교육 수강생과 귀환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수기를 공모해 총 6편의  우수作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기술교육 부문 최우수상은 이군(남, 32)씨의 “한국 정착의 힘”이 선정됐다. 중국에서부터 미용과 관련된 일을 했던 경험을 살려 미용과목을 성실히 수강하여 기술교육 자격증도 취득했다. 현재는 미용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군씨 공모작은 진정성이 돋보였으며, 일반적으로 단순노무 종사자로 생각하기 쉬운 중국동포에 대한 편견을 깨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최우수상과 7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성공사례 부문 최우수상은 장면석(남)씨의 “성공의 힘”으로 ‘정확도에 대한 중요성’을 주제로 자신의 근무 경험을 기술하여 5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지원단 석동현 이사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동포들이 기술교육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국내 체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널리 알렸으면 좋겠다”며, “다음엔 더 많은 동포들이 참여하여, 다른 동포들의 귀감이 될 수 있는 사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